티스토리 뷰
리엑티브 프로그래밍 VS 리엑티브 시스템
영상
요약
- Reactive: Non-Blocking & Async
- Reactive Programming < Reactive System
- Reactive System —> MSA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게…
- Event VS Message
- Event란 불특정 다수에게 보내는 시그널
- Message란 특정 목적지에 보내는 시그널
긴 내용을 읽어봤으나 잘 이해가 되지 않는다.
Reactive Programming이나 Reactive System이나 같은 의미인 것 처럼 보이나, 그 볼륨에서 차이가 있는 것 같다.
예를 들어 MSA로 시스템을 구성한다고 할 때, 각 모듈을 개발할 때는 Reactive Programming을 사용하지만 각 모듈을 구성하고 연결할 때에는 Reactive System이 된다는 의미인 것 같다.
잘은 모르겠지만 Spring 5에서도 Reactive 개념을 도입하니(WebFlux 같은…) 개발자로서 넘어야 할 산은 맞는 것 같다.
참고
- https://www.lightbend.com/reactive-programming-versus-reactive-systems
- http://blog.lespinside.com/reactive-programming-versus-reactive-systems/
- https://www.lightbend.com/blog/lightbend-podcast-reactive-programming-vs-reactive-systems-explained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- Total
- Today
- Yesterday
링크
TAG
- mongo
- jenkins2.0
- mysql
- PYTHON
- bigdata
- exception
- Oracle
- Hdfs
- db
- flume
- spring
- 데이터 리터러시
- jackson
- java
- linux
- 태그를 입력해 주세요.
- 확률분포
- jenkins
- 알고리즘
- 데이터과학자
- 책요약
- Django
- Learning Spark
- mongodb
- spark
- HADOOP
- json
- Sqoop
- Git
- Apache Spar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|||
5 | 6 | 7 | 8 | 9 | 10 | 11 |
12 | 13 | 14 | 15 | 16 | 17 | 18 |
19 | 20 | 21 | 22 | 23 | 24 | 25 |
26 | 27 | 28 | 29 | 30 | 31 |
글 보관함